개발계획999번을 생각해도 상가투자는 테라스퀘어9오송

철도/복선화전철

국내유일 고속철도 분기역-오송역
국가철도 X축의 쾌속 비전을 완성합니다.
수도권 및 전국이 빠르게 연결되는 광역교통망에
편리한 물류시스템까지 더한 국토의 중심으로 떠오릅니다.
국가철도 교통 X축 중심지-오송역
국내에서 유일한 고속철도 분기역인 KTX오송역!
2026년 예정된 충북선 고속화 사업이 완공되면,
강호축 연결로 국가철도 교통 X축의 중심이 됩니다.

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(2026년 예정)

  • 청주공항~제천간 84.7km 고속화
  • 오송과 봉양, 원주 연결선 신설
  • 1단계 : 청주공항~충주 고속화와 봉양선 연결사업
  • 2단계 : 충주~제천 고속화와 오송연결선 사업
  • 총 사업비 1조 7270억 원(국비)의 대규모 사업
※ 상기 개발계획, 상품 이미지 등은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으며, 실제 내용과 상이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천안~청주공항 복선화전철
  • 고속철도 수요 증가중, 평택~오송구간 선로 용량 제약
  • 현 1일 편도 190회에서 380회로 증가 예상
  • 연장 45.7km, 상하행 선로 1세트를 지하로 건설
  • 총 사업비 3조 4,477억원 / 연장 45.7km (2022년 예정)
출처 : 한국철도시설공단, 국토교통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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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속 400km의 평택~오송 2복선화 사업
  • 수도권과 청주를 연결하는 새로운 교통수단의 탄생
  • 오송~청주공항간 26.8km 중 서창~ 청주공항 3.6km 개량
  • 총 59km, 경부선 천안~서창간 32.2km 2복선 신설
  • 총 사업비 8,216억원 / 연장 45.7km (2024년 예정)
출처 : 한국철도시설공단, 국토교통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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